2016증평인삼골축제

증평명품특산품

HOME > 증평특산물 > 증평명품특산품

딸기

증평읍 남차리

과실전체가 선홍색으로 선명하고 윤기가 나며, 표면의 씨가 균일하게 배열되어 모양이 변형되지 않으며 또한 꽃받침이 과일과 반대방향으로 젖혀지지않아 항상 싱싱하며 탄력성이 좋고 수분함량이 많아 딸기의 독특한 향을 유지하며 천적에 의해 재배하므로 세척하지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고추

도안면 노암리

홍고추의 꼭지가 밝은 녹색이며 태양초는 자연 햇볕에 말려 꼭지가 자연색상이 유지되므로 인위적으로 말린 고추와 확연히 구별되어 밝은빛이 나는 붉은 색상을 띠고 고추씨가 밝은 금색을 띠는 고품질의 고추입니다.

고구마

도안면 광덕리

황토흙에서 재배하여 통통하면서 울퉁불퉁하지 않으며 껍질이 붉고 색이 균일하여 간식이나 반찬, 튀김용으로 적당합니다.

호박

도안면 송정리

호박 가운데 전분과 미네랄,비타민 등의 함량이 많고, 삶아먹거나 생식으로도 가능하며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보조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감자

도안면 광덕리

껍질색이 일정하고, 얇고 주름이 없으며 형태는 둥글고 통통하며 크기가 적당하여 식용으로 하기에 알맞고 봄감자는 10℃내외, 가을감자는 4℃내외로 직사광선은 피해 저장하므로서 좋은 품질을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삼색감자

증평읍 초중리

은은한 색감, 특유한 맛, 감미로운 향의 3가지가 어우러져 삼삼한 삼색감자라고 불리우며 하절기 건강음식으로 으뜸입니다. 생으로 먹고 색으로 먹는 영양만점 자주감자는 그 색깔이 자주빛을 띄고 있으며 일반감자와 똑같은 용도로 요리를 하며 특히 생으로도 먹을수 있다는것이 큰 특징으로 즙, 샐러드로 만들어먹으면 좋습니다.